[ 소개 ]

애니멀스토리는 자원봉사자들과 후원자들이 모여서 유실견들을 보호하고, 임시보호자와 연결하거나 국내외 로 입양보내는 천안의 비영리단체입니다.

[ 설립 배경 ]

2021년 천안시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목천의 유기동물 보호소의 위탁업체를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. 그런 데 새로운 위탁업체가 기존의 유실견을 인수하지 않기로 하면서, 그 동안 보호소에 있던 400여마리의 개 와 고양이를 모두 안락사 시키기로 하였습니다.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해오던 봉사자들은 이 아이들의 안 락사를 막기 위해 1년간 필사의 노력으로 입양을 홍보하였고, 그 결과 국내외 가족을 찾아 300여마리를 입앙시켰으며 60여마리는 임시보호처를 구해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. 그러나 30여마리는 마지막까지 입양 이나 임시보호처를 찾지 못했고, 이들을 안락사로부터 구하고 오래지 않아 임시 보호처에서 돌아오게 될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2021년 9월에 애니멀스토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.

[ 현황 ]

애니멀스토리 설립 당시, 임시 보호처에 있는 아이들을 포함하여 90여마리였던 아이들도 봉사자분들과 후 원자분들의 도움으로 꾸준히 국내 및 국외로 입양 보내어, 지금은 33마리의 아이들이 남아 여러분들의 관 심과 사랑과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 33마리의 아이들 중 약 19마리는 쉼터에서 보호받고 있으며, 나머지 아이들은 임시보호처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.

[ 운영 방식 ]

애니멀스토리는 순수하게 자원봉사자들로 운영됩니다. 현재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애니멀 스토리 운영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. 임시보호나 입양관련 사항은 물론이고, 쉼터에 가서 아이들 사료 챙겨주고 청소하고 산책시키는 봉사, 금 전이나 물품 후원, 후원/임시보호/입양을 위한 홍보 등 모든 일을 봉사자들이 십시일반 나누어 하고 있습 니다. 애니멀스토리는 비영리단체이기 때문에 100% 후원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, 후원 받는 물품이나 후원금은 모두 쉼터 아이들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.

[ 자원봉사 단체 ]

* 엔젤봉사단 : 약 120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모임으로서, 주로 애니멀스토리 아이들에 대한 봉사와 후원에 전념하고 있습니다.

* EDFM :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로서, 틈틈이 쉼터에 오셔서 산책과 청소 등 돌봄 봉사를 해주고 있습니 다.

* 사랑하개 : 단국대학교 봉사동아리로서, 역시 쉼터 돌봄 봉사를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.